4차 산업혁명이라는 단어와 함께 스타트업이 대한민국 유행어처럼 불리고 있습니다.
막상 스타트업에 대한 많은 조언과 글등 자료를 인터넷을 통해서 많이 접했지만 결국 그럼 어떻게 해야 하지? 란 의문은 해소가 안 되는 게 사실입니다.
어제 강의를 들으면서 개인적으로 들었던 생각은
결국 나도 고객이고 소비자이면서
소비생활을 왜 하는지에 대해 고민을 해본다면 내가 어떤 사업을 할 때
그 기준으로 가면 된다는 기본으로 돌아가야 한다는 것입니다.
“고객이 왕이다”라는 의미를 바꿔 생각하면 “고객이 원하는게 무엇이며 그걸 어떻게 해결해줘야 하는지”의 답이라는 간단하면서 핵심적인 결론입니다.
강연 시간 넘어서까지 열정적으로 강연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코칭 신청 및 커리 큘럼 소개 > 주요 코칭 후기[2016~2022]'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명강의!! (0) | 2022.07.30 |
---|---|
망하지 않는 : 533창업설계법 (0) | 2022.07.30 |
이렇게만 하면 망하지 않는다는 것을 실제 사례와 함께 보여주니 더욱 신뢰가 쌓여 갑니다. (0) | 2022.07.30 |
본질=가치=해결점=고객이 원하는 것 (0) | 2022.07.30 |
멋진이론입니다. 5%부족한 제이론에 99% 다가갈 수 있는 가능성을 보았습니다. (0) | 2022.07.30 |